샤이니 온유 컴백, 전곡 프로듀싱→작사 참여

입력 2025-01-06 09: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샤이니 온유 컴백, 전곡 프로듀싱→작사 참여

그룹 샤이니 멤버 온유(ONEW)가 오늘(6일) 미니 4집 ‘CONNECTION’을 발매한다. 미니 3집‘FLOW’ 발매 이후 약 4개월 만에 신보를 선보이며 새해에도 ‘열일’을 이어간다.

타이틀곡 ‘Winner’는 빈티지한 드럼 사운드를 필두로 기타와 건반이 곡의 흐름을 이끄는 곡이다. 후렴구 강렬한 밴드 사운드가 압권으로, 어떠한 상황에서도 ‘우리 모두 Winner’라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온유는 물론 다수의 히트곡을 탄생시킨 서지음 작사가가 노랫말 작업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는 체코 프라하에서 올 로케이션으로 촬영됐다. 앨범이 담고 있는 ‘연결’을 큰 주제로, 파편화된 트랙 프리뷰 영상들이 하나의 이야기로 연결된다. 이국적인 풍경 속에서 지금의 나 또는 지난 시절의 나를 떠올리게 하는 모습들을 보며, 누구나 간직하고 있을 추억을 소환할 예정이다.

더불어 이번 앨범에는 그림자처럼 가장 가까이에 있어 더 잊기 쉬운 존재인 어머니에 대한 소중한 마음을 꺼내어 보는 ‘Promise you’, 70년대 디스코 음악을 연상시키는 샘플링으로 꿈 많던 어린 시절을 회상하게 하는 ‘소년’, 사랑에 빠진 감정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가사가 한 편의 뮤지컬을 보는 듯한 ‘번져 (gradation)’, 스마트 기기의 사용이 당연해지면서 많은 이들이 겪는 소통의 부재에 일침을 가하는 ‘Conversation’, 정신없는 세상 속 외톨이를 자처하지만 밖으로 나가고 싶은 이면적인 감정에 대해 노래하는 ‘만세’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CONNECTION’은 온유의 내면과 외면의 유기적인 연결을 강조한 앨범이다. 온유는 미니 3집 ‘FLOW’에 이어 ‘CONNECTION’의 전곡 프로듀싱과 작사에 참여하며 진정성을 더했다. 앨범은 오늘(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