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헌트릭스 스틸과 트와이스 채영, 블랙핑크 제니, 있지 예지, 사진제공|넷플릭스·JYP엔터테인먼트·OA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헌트릭스 스틸과 트와이스 채영, 블랙핑크 제니, 있지 예지, 사진제공|넷플릭스·JYP엔터테인먼트·OA엔터테인먼트


케이(K)팝 스타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미국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공개 직후 글로벌 차트 1위를 휩쓰는 대이변을 연출하고 있다. 이와 맞물려 극중 캐릭터의 ‘롤모델’ 격인 케이팝 스타들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것은 물론, 영화에 등장하는 노래와 안무 등 디테일을 제대로 살린 설정들이 화제의 중심에 섰다.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진우와 차은우, 사진제공|넷플릭스·판타지오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진우와 차은우, 사진제공|넷플릭스·판타지오

O루미·진우는 제니와 차은우?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세계적 걸그룹이자 퇴마사인 ‘헌트릭스’가 저승사자 보이그룹 ‘사자보이즈’에 맞서 세계를 구하는 이야기를 그린 판타지 액션물로, 애니메이션을 향한 관심이 폭증하며 각종 글로벌 SNS에선 헌트릭스와 사자보이즈의 모티프가 된 케이팝 스타를 추측하는 글들이 쏟아지고 있다.

답은 연출자가 내놨다. 매기 강 감독은 최근 북미 매체 포브스와의 인터뷰에서 “헌트릭스는 블랙핑크와 있지, 트와이스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전했다. 전 세계 누리꾼들은 블랙핑크 제니와 있지의 예지, 트와이스 채영을 각각 ‘헌트릭스’ 멤버 루미, 미나, 조이와 가장 닮은 케이팝 스타로 지목한 바 있다.

사자보이즈의 경우 그룹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스트레이 키즈, 에이티즈, 빅뱅 등 케이팝 톱티어들에 두루 영향을 받아 완성했다. 이에 덧붙여 강 감독은 사자보이즈 리더이자 남자주인공인 진우는 “차은우와 남주혁에게 결정적 영감”을 받았다고 귀띔하기도 했다.

프로듀서 테디와 댄서 리정, 사진제공|더블랙레이블·뷰티쁠

프로듀서 테디와 댄서 리정, 사진제공|더블랙레이블·뷰티쁠

O하이퀄리티 케이팝 뒤에 ‘더블랙레이블’ 있었다

케이팝을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인 만큼, 극 중 헌트릭스와 사자보이즈가 부른 노래들에 대한 반응도 뜨겁다. 초고품질 케이팝으로 호평받는 ‘데몬 헌터스’ 삽입곡 상당수는 테디를 위시로, 트웬티포(24), 아이디오(IDO), 빈스(Vince), 쿠시(KUSH) 등 더블랙레이블 소속 명프로듀서들이 제작했다.

이들은 극중 걸그룹 헌트릭스가 목표를 이루는 하이라이트 장면을 장식하는 ‘골든’(Golden)과 ‘하우 잇츠 돈’(How It’s Done), 가장 열띤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는 사자보이즈의 ‘소다 팝’(Soda Pop)과 ‘유어 아이돌’(Your Idol) 등을 만들었다.

가창과 안무에도 더블랙레이블 소속 아티스트가 대거 참여했다. 노래는 더블랙레이블 소속 대니 정이 유키스 출신 케빈 등과 참여했고, 안무에선 트와이스, 있지, 아이들, 미야오 등의 춤을 만든 더블랙레이블의 안무가 리정과 댄스 크루 잼 리퍼블릭이 활약했다. 리정과 잼 리퍼블릭은 엠넷(Mnet) 댄스 서바이벌 ‘스트릿 우먼 파이터’를 통해 대중에도 널리 알려져 있다.


이승미 기자 smlee@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