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드클라운, ‘콩’ 스페셜영상 깜짝 공개

입력 2015-01-30 11: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곡 ‘화’로 음원차트에 이어 방송차트까지 점령한 매드클라운이 ‘콩’ 스페셜 영상을 공개해 화제다.

29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콩’의 스페셜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매드클라운과 주영의 라이브는 한 편의 단편영화 같은 아날로그적 영상과 어우러지며 보는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매드클라운이 20대 청춘들에게 바치는 ‘콩’은 잔잔한 피아노 선율 위에 매드클라운의 진심 어린 가사와 감정을 담아낸 곡으로 스트링과 리듬에 따라 달라지는 매드클라운의 랩과 한편의 영화와 같은 가사가 인상적이다.

작곡은 비와 JYJ 등의 음반을 프로듀싱한 태완과 효린의 ‘마사지’, 매드클라운의 지난 앨범 중 ‘살냄새’로 호흡을 맞춘 예요(Ye-Yo)가 맡았고, 최근 ‘지워’라는 곡으로 큰 사랑을 받았던 감성적인 보컬리스트 주영이 보컬 피처링했다.

매드클라운은 타이틀곡 ‘화’로 28일 MBC뮤직 ‘쇼 챔피언’과 25일 SBS ‘인기가요’에 이어 29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엠넷 ‘엠 카운트다운’에서 1위의 영광을 안았다.

대중들의 마음을 흔들어놓는 김도훈과 매드클라운이 만들어낸 ‘화’는 매드클라운의 전매특허로 불리는 ‘귀에 때려 박는’ 하이톤 플로 랩핑과 몽환적이면서도 섹시한 진실의 목소리가 어우러지는 곡이다.

남녀가 서로 대화하듯 이어지는 랩핑과 보컬을 통해, 나쁜 여자에게 지긋지긋하게 휘둘리면서도 그 여자를 떠나지 못하는 남자의 사랑과 그 심정을 표현하고 있다. 다소 공격적으로 랩을 뱉지만 그것을 감싸고 있는 분위기는 결코 무겁지 않다. 이별 후 읊조리는 후렴구 허밍부터 장난스럽고 가벼운 터치로 그려낸 영상까지, 슬프지만 슬프지 않게 표현된 반전법이 인상적이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