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뱅(Solvang), ‘한류 홍보 서포터즈’ 선정… 나고야 참석

입력 2016-05-03 22: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솔뱅(Solvang)이 한류 홍보 서포터즈로 선정 됐다.

드라마 ‘프로듀사’, ‘응답하라 1988’ OST의 주인공 솔뱅이 오는 4일(수) 일본 나고야에서 주 나고야 대한민국 총영사관이 임명하는 ‘홍보 서포터즈’ 취임식을 가진 후, 5일(목) 한일 문화교류 최대의 축제 ‘한국페스티벌 2016 IN 나고야’에 참석 한다.

일본 내 한류 팬들에게 영향력 있는 유명 인사를 대상으로 선정하는 홍보 서포터즈는 총영사관에서 진행하는 공식 행사의 홍보 및 참여를 통해 나고야 지역 내 한류 확산을 목적으로 하며, 솔뱅은 함께 서포터즈로 임명된 가수 소울크라이, 일본 아이돌 그룹 dela, 일본 사진 작가 사타케 노보루 등 유명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특히 솔뱅은 드라마 ‘프로듀사’ 와 ‘응답하라 1988’ 등 인기 드라마의 OST 참여로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지난 해 2월 한일 국교정상화 50주년 기념 ‘한일 우호교류의 밤’ 행사와 11월 개최된 ‘한국 페스티벌 2015 IN 나고야’에 참석하는 등 꾸준하게 일본에서 인지도를 쌓아왔다. 또, 지난 20일(수)에는 디지털 싱글 ‘함께 걷던 청계천’을 발매하며 국내에서도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또한, 솔뱅은 취임식 다음 날인 5일(목)에 진행되는 ‘한국 페스티벌 2016 IN 나고야’에 참석해 자신이 참여한 드라마 프로듀사 OST ‘나는 너 좋아’, 응답하라 1988 OST ‘세월이 가면’ 등의 공연을 통해 현지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소속사 코코넛 엔터테인먼트 측은 “솔뱅이 한류 홍보 서포터즈로 선정 됐다.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나고야 지역의 한류 홍보 서포터즈로 참여할 수 있어서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일본에서의 활동은 물론, 앞으로 국내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니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일(수) 디지털 싱글 ‘함께 걷던 청계천’을 발매한 솔뱅은 국내외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코코넛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