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힐과 함께하는 2021 동아스포츠대상

입력 2021-11-19 05: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선수들이 뽑은 ‘2021년 최고의 선수’는 누구일까. 12월6일 열리는 ‘2021 동아스포츠대상’ 시상식에서 가려진다. 사진은 지난해 동아스포츠대상 수상자들. 스포츠동아DB

선수들이 뽑은 ‘올해의 선수’
프로스포츠 ‘왕별’은 누구냐

12월6일 오전 11시 롯데호텔서울서 시상식
야구 축구 등 8개 종목·메디힐 특별상 시상
2021년 대한민국 스포츠를 빛낸 ‘올해의 선수’는 누구일까요.

한국ABC 인증 유료·발행부수 4년 연속 1위의 스포츠동아가 주최하는 ‘동아스포츠대상’이 올해부터 ‘마스크 팩 신화’를 통해 유니콘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메디힐과 손잡고 새롭게 출발합니다.

‘메디힐과 함께하는 2021 동아스포츠대상’은 동아일보, 스포츠동아, 채널A가 공동 주최하며 프로스포츠 선수들의 직접투표로 ‘올해의 선수’를 선정합니다.

야구, 축구, 농구(남·여), 배구(남·여), 골프(남·여) 등 국내 5대 프로스포츠의 8개 종목별로 ‘최고의 선수’를 시상합니다. 또 미래의 스타를 꿈꾸며 어려운 여건에서 땀방울을 흘리고 있는 스포츠 꿈나무를 발굴, 지원하기 위해 ‘메디힐 특별상’을 시상합니다.

종목별 ‘올해의 선수’에게는 트로피와 황금열쇠를, 메디힐 특별상에는 트로피와 상금 1000만 원을 수여합니다.

13회째를 맞은 동아스포츠대상은 공정성과 투명성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해당 스포츠 연맹·협회의 운영 및 홍보 담당자로 구성된 대상 운영위원회가 종목별 ‘올해의 선수’ 후보 및 투표인단을 정합니다. 올해는 투표인단 선수 293명이 종목별로 30∼50명씩 직접 참여해 투표를 완료했고 수상자는 시상식 현장에서 발표합니다.

시상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백신접종 완료 확인 등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스포츠계 관계자 중심으로 초청하여 간소하게 진행할 계획입니다.


●일시 : 2021년 12월 6일(월) 오전 11시

●장소 : 롯데호텔서울 2층 크리스탈볼룸

(2호선 을지로입구역)

●주최 : 동아일보, 스포츠동아, 채널A, 메디힐

●주관 : 스포츠동아, 스포엑스컴

●후원 :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대한체육회, 대한축구협회, 한국야구위원회, 한국프로축구연맹, 한국농구연맹, 한국여자농구연맹, 한국배구연맹, 한국프로골프협회,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



연제호 기자 sol@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