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씨 “강렬+틴프레시 노력, 부담감보단 자신감+확신 가득”

입력 2022-02-21 14: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스테이씨 “강렬+틴프레시 노력, 부담감보단 자신감+확신 가득”

그룹 스테이씨가 타이틀곡 ‘RUN2U’를 소개했다.

수민은 21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두 번째 미니앨범 ‘YOUNG-LUV.COM’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이전 앨범 때는 부담감도 많았고 긴장도 많이 했다. 이번 앨범은 자신감이 확실히 있었다. 잘할 수 있다는 확신이 앞서서 재밌게 준비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스테이씨 특유의 틴프레시를 업그레이드한 타이틀곡 ‘RUN2U’는 남들이 뭐래도 사랑을 위해서라면 두려움 없이 너를 향해 달려가겠다는 마음을 스테이씨만의 느낌으로 거침없이 표현한 곡이다. 사랑에 빠진 저돌적인 모습과 에너지 넘치는 당당한 모습을 표현했다.

아이사는 “‘RUN2U’는 이번 앨범에 대한 콘셉트와 방향성을 결정하고 쓴 곡으로 안다. 가이드를 들었을 때부터 모두 너무 좋았고 소름이 세 번 돋았다. 빨리 녹음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시은은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는 것에 중점을 두고 준비했다. 전보다 성숙하고 강렬한 모습을 보여주면서도 틴프레시를 유지하려고 노력했다. 이전 앨범들과 비교했을 때 상대에게 올인하며 거침없는 모습을 담고자 했다”고 강조했다.

데뷔곡 ‘SO BAD’를 시작으로 지난해 ‘ASAP’, ‘색안경(STEREOTYPE)’까지 연이어 화제를 모은 스테이씨. 이들이 5개월 만에 발표하는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RUN2U’를 비롯해 ‘SAME SAME’, ‘247’, ‘YOUNG LUV’, ‘BUTTERFLY’, ‘I WANT U BABY’까지 총 6개 트랙이 수록됐다. 오늘 오후 6시 공개.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