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79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 개최

입력 2024-06-11 17:49:07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구강건강체험 행사·이동치과버스 운영
국립치의학연구원 부산 유치 서명운동 

‘우리건강, 이(齒)행복에서부터’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부산시)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제79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우리건강, 이(齒)행복에서부터’를 표어로 다양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시는 이날 시청에서 제79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진행했다. 기념식은 ▲구강보건 유공자 시상 ▲기념사 ▲축사 ▲국립치의학연구원 유치기원 퍼포먼스 ▲축하공연 등의 순으로 구성됐다.

구강보건 유공자 시상에서 구강보건 분야에 헌신한 유공자들에게 시장 표창 등을 수여하며 이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특히 이번 행사 참석자들은 국립치의학연구원의 시 유치의 필요성과 정당성을 알리는 퍼포먼스를 펼치기도 했다.

기념식에 앞서 시치과의사회는 이날 시청과 시경찰청 사이에서 이동치과버스를 운영했다.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구강검진과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와 동시에 ‘국립치의학연구원 부산 유치 기원 대시민 서명운동’을 전개했다.

부대행사로는 오는 15일 부산시민공원 다솜광장에서 ‘구강건강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박형준 시장은 “이번 기념행사를 통해 구강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려 시민들의 구강보건 인식을 개선하고 실천의식을 한층 높일 것”이라며 “치의학산업의 육성을 위한 국립치의학연구원의 부산 유치를 위해서도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대한민국 1등 스포츠신문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