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싶다’ 매년 신입생이라고 나타나는 남자의 정체는?

입력 2014-04-11 14: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것이 알고싶다, 신입생 엑스맨'

SBS '그것이 알고싶다'가 6년째 대학가에서 떠도는 신입생 엑스맨의 정체를 파헤친다.

'그것이 알고싶다'는 최근 취재를 통해 6년 동안 대학교 신입생 환영회나 동아리 모임에 나타난 한 명의 남자를 쫓았다.

사건의 발단은 A대학 신입생인 석진(가명) 씨가 선배 집에서 본 한 단체사진에서 시작한다. 이 사진에는 며칠 전 자신과 같은 신입생으로 모임에 참석한 M이 함께 담겨 있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석진 씨는 동아리 지역별 모임에서 M과 똑같은 얼굴을 한 남자 신입생을 만나게 됐다. 스스로를 외아들이라고 소개한 만큼 쌍둥이일 가능성은 없었다. 그는 도플갱어 현상이라도 체험한 것일까.

이에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석진 씨와 같은 경험을 한 사례를 수집했다. 그러나 이런 사례는 이미 오래 전부터 공공연히 알려져 있는 괴담이었다. 전국 대학생들 사이에서 매년 새 학기에 신입생 엑스맨이 출연했다가 바람차럼 사라진다는 것이다.

이후 제작진은 대학생들의 도움을 받아 '신입생 엑스맨'을 추적했다. 신출귀몰한 그의 행적에 추적에 어려움은 겪었지만 결국 당사자와 직접 조우할 수 있었다는 후문이다. 과연 '신입생 엑스맨'의 정체는 무엇일까.

사진제공|'그것이 알고싶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