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테러’ 정부 “파리테러 한국인 피해 확인 안돼”… 긴급 대책회의 실시

입력 2015-11-14 11: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파리 테러’ 정부 “파리테러 한국인 피해 확인 안돼”… 긴급 대책회의 실시

정부는 프랑스 파리에서 13일(현지시각) 동시 다발 총격·폭발 테러가 발생해 150여 명이 숨진 사건과 관련해 한국인의 피해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외교부 측은 14일 “한국인의 피해 여부를 확인 중”이라며 “현재까지 한국인 피해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외교부는 주(駐)프랑스 한국대사관 등을 통해 프랑스 당국과 연락을 취하며 피해자 가운데 한국인이 포함돼 있는지 확인 중이다.

주프랑스 한국대사관은 사건 발생 이후 모철민 대사를 본부장으로 하는 비상대책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전 직원이 비상근무 체제에 돌입했다고 외교부는 밝혔다.

외교부는 영사 콜센터를 통해 프랑스 여행 또는 체류 중인 한국인에게 '파리에서 대규모 테러가 발생했고 추가 테러 우려가 있어 신변 안전에 유의하라'는 내용의 로밍 문자 메시지도 발송했다.

해당 로밍 문자메시지는 프랑스 방문객 약 9000명에게 발송됐다. 현재 파리에 체류 중인 교민은 1만4000여 명으로 전해졌다.

외교부는 이날 오전 11시 서울 세종로 청사에서 조태열 외교부 2차관이 주재하는 긴급 ‘재외국민 안전대책 및 종합상황 점검회의’를 열어 우리 국민의 피해 여부 파악을 포함한 향후 대응 방향 등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해당 회의에는 외교부 재외동포 영사국과 유럽국, 경찰청 등 정부 당국자가 참석한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