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단옆차기, 신인 JJCC에 무한애정 발사…"음악을 즐길 줄 아는 친구들"

입력 2014-08-27 14: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제공|(주)더잭키찬코리아

국내 가요계 '히트메이커' 작곡가 이단옆차기가 아이돌 그룹 JJCC(제이제이씨씨)를 극찬해 화제다.

JJCC의 1ST 미니앨범 총괄 프로듀서를 맡은 이단옆차기는 "오랜 시간에 걸친 하드 트레이닝이 말해주듯 저마다 음악적 재능이 뛰어났다"고 밝히며 "진정으로 음악을 즐길 줄 아는 친구들이다. 함께 작업하는 내내 즐거운 시간의 연속이었다"고 프로듀싱 소감을 전했다.

이단옆차기는 이어 "JJCC 멤버들이 지닌 장점을 극대화시키며 이들만의 색깔을 찾는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의 발전가능성이 무한한 친구들이다. 최선을 다해 K-POP을 대표하는 가수로 성장하길 바란다"는 응원멘트도 잊지 않았다.

이단옆차기와 함께 케이윌의 '촌스럽게 왜이래', 지나의 '예쁜 속옷' 등을 작곡한 가요계 신성 텐조와 타스코가 의기투합하며 완성도를 높인 JJCC의 1ST 미니앨범에는 강렬한 비트 사운드 뒤에 서정적인 멜로디가 인상적인 일렉트로닉 댄스 장르의 타이틀곡 '빙빙빙'을 포함해 총 3곡이 수록됐다.

떠나가는 사람에 대한 슬픈 감정을 담은 가사가 영화의 한 장면처럼 흐르는 감성 댄스곡 '니가 떠나간다', 스윙감 넘치는 펑키 리듬의 'Be Good' 등 각기 다른 장르의 곡들을 수록, 듣는 재미를 더하는 한편 이들의 새로운 음악적 변신 역시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이단옆차기는 지난 6월 한 언론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주목하고 있는 신인으로 JJCC를 지목해 주목을 받았다.

동아닷컴 강수연 대학생 기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