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모예드를 닮은 가수 강다니엘이 최고의 ‘강아지상’ 아이돌로 ‘대형견’ 같은 매력을 인정받았다.
27일 ‘나만의 아이돌을 픽한다’ 스타 투표 웹서비스 아이돌픽(idolpick)에 따르면 강다니엘은 스페셜 투표 ‘최고의 강아지상 아이돌은?’에서 1위를 기록했다. 20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 이번 투표에서 강다니엘은 3만4327픽을 받았다.
강다니엘은 솔로 데뷔 앨범 ‘color on me (컬러 온 미)’를 비롯해 ‘CYAN (사이언)’, ‘MAGENTA (마젠타)’, ‘PARANOIA (파라노이아)’, ‘YELLOW (옐로)’ 등을 발매하며 독보적인 남자 솔로 아티스트로서 입지를 다져왔다.
가수 활동과 더불어 Mnet 댄스 예능 ‘스트릿 우먼 파이터’, ‘스트릿 댄스 걸스 파이터’의 단독 진행을 맡으며 MC로도 호평을 받았다. 지난 1월 공개된 디즈니+ 오리지널 ‘너와 나의 경찰수업’을 통해 연기에도 첫 도전했다. ‘너와 나의 경찰수업’의 스페셜 OST ‘Hush Hush (Feat. MIYAVI) 한국어 버전을 가창해 선보이기도 했다. 지난달에는 첫 정규 앨범 ‘더 스토리(The Story)’를 발표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