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인히어’ 박재범 “‘쇼미더머니’와 달라…위험한 시도이기도”

입력 2019-08-22 13: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MBN 제공

‘사인히어’ 박재범 “‘쇼미더머니’와 달라…위험한 시도이기도”

‘사인히어’ 박재범이 ‘쇼미더머니’와의 차이점에 대해 설명했다.

22일 오후 서울 그랜드엠버서더 서울 그랜드볼룸홀에서는 MBN 새 예능프로그램 ‘사인히어’ 제작발표회가 개최됐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AOMG 박재범, 사이먼도미닉, 그레이, 코드쿤스트, 우원재 그리고 연출을 맡은 남성현 PD가 참석했다.

이날 박재범은 “‘쇼미더머니’와는 색깔이 180도 다른 것 같다. 1회를 모니터를 했는데, 일단 노래도 나오고 팀으로 나오기도 한다. 심지어 크루 안에 댄서도 있다. 경연 자체도 색깔이 다르다”며 “이 방송 자체가 우리 색이 많이 묻어난다. ‘쇼미더머니’는 다 짜인 시스템이 있고, 그 안에서만 놀아야한다. 근데 이건 우리가 다 같이 만들어내는 거다. 그래서 굉장히 위험한 시도이기도 하다”라고 ‘쇼미더머니’와의 차별점에 대해 언급했다.

이어 그는 “우승을 하면 AOMG 멤버가 되는 거라, ‘사인히어’가 끝나면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우승하는 분이 길게, 멋있게 커리어를 가져갈 수 있게 노력할 거다. 우승하는 분만 뽑는 거지만, 우승 안 한 분 중에 정말 괜찮은 분이 있다면 고민을 해봐야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한편 ‘사인히어’는 무한한 음악적 재능으로 대한민국 힙합씬을 이끌어 갈 차세대 힙합 아티스트를 뽑는 신개념 프로젝트다. 랩과 보컬 실력은 기본, 프로듀싱과 퍼포먼스 실력까지 고루 갖춘 만능 아티스트를 뽑는 과정을 리얼하게 담아낼 전망이다.

힙합 레이블 AOMG의 수장 박재범을 비롯해 사이먼도미닉, 그레이, 코드쿤스트, 우원재 등 한국 힙합을 이끄는 AOMG 군단이 총출동하며, 22일 오후 9시30분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