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팩트뉴스] 문체부 ‘프로스포츠 도핑방지규정’ 승인 外

입력 2016-02-23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문체부 ‘프로스포츠 도핑방지규정’ 승인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으로 프로선수에 대한 한국도핑방지위원회의 도핑검사가 의무화됨에 따라 도핑검사 절차, 방법, 제재 등을 담은 ‘프로스포츠 도핑방지규정’을 승인했다고 22일 밝혔다. 그동안 국내 프로스포츠는 세계도핑방지규약(WADC) 등을 참고해 자율 규정을 마련하고 자체적으로 도핑검사를 진행했지만,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안에 따라 각 프로 종목 선수들은 한국도핑방지위원회의 도핑검사를 받게 되고 3회 이상 적발될 경우 영구제명된다.


한국대표팀, 동계청소년올림픽 종합 2위

한국이 22일(한국시간) 노르웨이 릴레함메르에서 폐막한 제2회 동계청소년올림픽에서 금메달 10개, 은메달 3개, 동메달 3개 등 총 16개의 메달을 획득해 미국에 이어 종합 2위를 차지했다. 김마그너스는 남자 크로스컨트리 프리와 10km 프리에서 2관왕에 오르는 등 한국의 동계올림픽 스키 종목 역사상 첫 금메달의 주인공이 됐다.


서울 송파구에 ‘체육박물관’ 들어선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2일 서울 송파구 서울올림픽기념관 인근에 체육박물관을 건립한다고 밝혔다. 2019년까지 총사업비 250억원이 투입되는 박물관은 대지 8095m², 연면적 5144m²의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된다. 전시시설(상설전시관·체험전시관·특별전시관)과 교육시설, 수장고, 편의시설 등으로 구성되며 다양한 체육 관련 전시와 체험, 연구·교류활동 등이 이뤄지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