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진이 잘던지면 나도 잘칠것이고…” 김태균의 협박

입력 2012-02-29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태균. 스포츠동아DB

“모든 게 다 류현진 하기에 달렸습니다.”

한화 김태균(30·사진)이 장난스럽게 웃었다. 절친한 동생이자 한화 에이스인 류현진(25)이 “태균이 형이 예전부터 내 경기에서 아주 잘 쳐줬다”고 증언했다는 말을 들은 후였다.

김태균은 류현진이 데뷔한 2006년부터 일본 진출 전인 2009년까지 류현진 등판 경기 성적이 유독 좋았다. 정확한 수치는 기억할 수 없지만 홈런도 많이 친 것 같다고 했다. 류현진도 “형이 돌아왔으니 도움을 많이 받을 것 같다”며 싱글벙글 웃기도 했다. 하지만 김태균은 “친한 동생이라고 해서 일부러 잘 하려고 애썼던 건 아니다”라고 했다. 다만 분명한 이유는 있다. “현진이가 안타를 자주 맞지도 않고 대량 실점을 하는 일도 없으니까 야수들의 수비 시간이 짧다. 그렇게 되면 경기 중에 체력도 비축되고 타석에서 좀 더 집중력이 생긴다. 아무래도 몸과 마음에 여유가 생긴다”는 것이다. 역설적으로 류현진의 호투가 자신의 활약을 이끌어냈다는 의미.

김태균은 “올해도 잘 부탁한다”는 류현진의 애교 섞인 부탁에도 “그것도 다 류현진 하기에 달렸다. 현진이가 잘 던지면 나도 잘 치는 거고, 아니면 나도 못 친다”라며 도도하게(?) 못 박았다. 얼핏 보면 협박 같은 선언. 하지만 실은 동생의 맹활약을 기원하는 형의 바람이다.

오키나와(일본)|배영은 기자




뉴스스탠드